광고
종합고양 칼럼전문 정보고양 라이프
전체기사보기
공지사항
편집  2020.05.27 [18:08]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킨텍스, 이슬람 참관객 위한‘할랄푸드 유치’
할랄푸드와 함께 채식주의자 위한 다양한 비건 메뉴도 운영
 
운영자   기사입력  2020/02/27 [13:21]

킨텍스는 이슬람 참관객 위한 할랄푸드 식음사업장을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할랄푸드는 할랄에 의해 무슬림에게 허용된 식음료다. 과일, 야채, 곡류 등 식물성 음식과 어류, 어패류 등의 해산물, 이슬람의 종교의식에 따라 도살된 육류와 같이 이슬람 율법 아래에서 무슬림이 먹고 쓸 수 있도록 허용된 제품들을 총칭한다.

국내는 이태원을 중심으로 할랄푸드가 문화현상으로 번지고 있을 정도로 각광을 받고 있다. 예전에는 특정 종교인이 먹는 음식으로 생각했는데 대량 생산, 유통되는 식품에 비해 신선하고 안전하다는 인식이 확산돼 웰빙을 추구하는 세태와도 맞아떨어졌다.

이날 오픈하는 킨텍스 할랄푸드 음식점은 킨텍스 제2전시장 1층에 자리하고 있다. 국내 할랄푸드 식자재 공급 업체인 알페도코리아가 운영하는 에페스케밥(Efes kebab)’이다.

에페스케밥은 서울 인사동, 경기도 평택, 오션월드, 원마운트, 용평리조트 등 주요 관광지에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대표 할랄푸드 음식점이다.

에페스케밥의 대표 음식으로는 닭고기, 양고기를 이용한 케밥과 야생난초뿌리인 살렙을 원재료로 하는 쫀득한 식감의 터키식 아이스크림이다.

연간 20만 명 이상의 외국인이 방문하는 킨텍스는 에페스케밥오픈으로 엄격한 율법에 따라 허용된 음식만 먹는 이슬람 참관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또 킨텍스는 할랄푸드 이외에도 채식주의자를 위한 비건(Vegan) 메뉴를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다. 비건은 육류와 생선은 물론 우유와 달걀, 동물성 지방 등 동물성 식품을 완전히 먹지 않는 엄격한 채식을 말한다.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출시한 롯데리아의 식물성 버거인 미라클버거’, 전주단지네의 나물 비빔밥’, 본우리반상의 오색 비빔밥등 다양한 메뉴로 다변화되는 참관객들의 성향을 충족시키고 있다.

킨텍스는 최근 제3전시장 건립이 확정됨에 따라 향후 관람객 1000만명 방문을 예상하고 있으며 외국인 방문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2/27 [13:21]   ⓒ gyjn.co.kr
 
  • 도배방지 이미지

관련기사목록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초대석
귀가여성 흉기위협 2인조 납치강도 검거
일산경찰서(서장 손장목)는 10월 30일 오전2시50분경 경기 일산동구 중 ... / 이동석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 대곡~소사 복선전철 ‘일산역 연장 운행’...GTX-A노선 개통 시 /운영자
한양파인CC 골프연습장 개장...60타석, 비거리 300m /운영자
‘폐유, 정제유는 가라’...친환경 박리제 개발 /운영자
제55대 고양경찰서장 김광석 총경 취임 /오순남
킨텍스, ’코리아렌탈쇼‘...정기구독특별전’8월27~30일 /김대웅
고양시, 특허공법 심의위한 ‘공법선정위원회’ 운영 /운영자
고양시, 불법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서비스 실시 /이기홍 기자
김성도 소장…육군 제30사단장으로 취임 /운영자
고양시, 공사장 근무 중국인 코로나19확진...부천 돌잔치 확진자 접촉 /김대웅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퇴촌 나눔의 집 방문...김필례 고양갑 위원장 등 배석 /운영자
  개인정보처리방침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광고 제호 : 주식회사 고양저널ㅣ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779번길 9,401호전화 031-966-8521, 등록번호 : 경기 아50561 ㅣ 등록일 : 2012년10월10일 ㅣ 발행.편집인 :김대웅ㅣ청소년보호책임자:김대웅
Copyright ⓒ 2012 고양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