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고양 칼럼전문 정보고양 라이프
전체기사보기
공지사항
편집  2020.02.28 [22:06]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성아 너는 다 계획이 있구나’...톡톡 튀는 패러디 홍보
유튜브 ‘최성TV’로 영화 ‘기생충’ 패러디 홍보영상
 
운영자   기사입력  2020/01/17 [12:52]

  © 운영자

21대 총선 고양시을에 출마한 최성 예비후보가 영화 기생충을 패러디한 홍보영상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 최성 예비후보(이하 후보)등에 따르면 최 후보는 자신의 최성TV’를 통해 최성아, 너는 계획이 다 있구나라는 홍보물을 선보였다.

135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선거사무장이 주인공 송강호가 연기한 기택 역을, 최 후보는 아들인 기우 역을 맡아 패러디한 대사로 짤막하게 연기했다.

이 동영상에는 패러디한 대사이외에도 행주산성 역사신설과 행주관광벨트 조성, 능곡종합 발전 등 공약도 담았다.

최 후보의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는 이번만이 아니다. 최 후보는 민선5·6기 고양시장 시절 시정홍보와 고양알리기SNS를 적극 활용해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

대표적인 사례가 고양이 캐릭터를 만들어 고양 고양이로 명명하고 자신도 고양이 분장을 하는 등 이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시의 이미지 구축에 큰 도움이 되기도 했다.

이런 경험속에 최 후보는 1년여 전 최성TV’를 신설해 다양한 현안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내놓거나 문제를 지적하며 자신을 알리는데 활용했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과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북미정상회담이 하노이에서 열렸을 때는 직접 하노이를 찾아 현지생중계하는 기염을 토하기도 했다.

이번 총선에서도 예비후보 등록이후 지난해 크리스마스에서는 산타복을 입고 선거운동을 한 에피소드 강인한 루돌프와 추위타는 산타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최성TV’로 선보여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한 시민은이미 사람들한테 잘 알려진 내용에 재미있게 빨리 숟가락 얹은 줄 아는 재치가 돋보인다무거울 수 있는 선거판에 재미를 주는 방식이 신선하다고 말했다.

최 후보는 재미있는 선거운동을 고민하다 소셜미디어를 잘 활용할 줄 아는 청년 세대를 선거사무원으로 모집해 함께 아이디어를 내고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현재 7500명 정도인 구독자가 1만 명을 넘게 되면 지지도가 더욱 높아졌다고 생각해도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20/01/17 [12:52]   ⓒ gyjn.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초대석
귀가여성 흉기위협 2인조 납치강도 검거
일산경찰서(서장 손장목)는 10월 30일 오전2시50분경 경기 일산동구 중 ... / 이동석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 대곡~소사 복선전철 ‘일산역 연장 운행’...GTX-A노선 개통 시 /운영자
고양시, 수소연료 전지차 구매보조금 지원 /운영자
고양시 원어민 강사 영어교실, 오는 4월 1일부터 전국최대규모 운영 /이기홍 기자
한양파인CC 골프연습장 개장...60타석, 비거리 300m /운영자
CJ, 고양 복합단지 브랜드 ‘CJ Live City’로 확정 /운영자
고양 덕은 ‘대방노블랜드’ 분양...미디어벨리계획 및 업무시설 갖춘 단지 /운영자
고양 지축지구 ‘지축역 한림 풀에버’ 인기 /운영자
김태원 자유한국당 전 의원 고양시장 불출마 선언 /운영자
고양시, 3번째 우한 폐렴 확진자 발생 비상...접촉자수 74명 동선 추적 /운영자
이해찬 대표, 또 장애인 곤혹...정재호 컷오프에 장애인단체 반발 /김대웅
  개인정보처리방침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광고 제호 : 주식회사 고양저널ㅣ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779번길 9,401호전화 031-966-8521, 등록번호 : 경기 아50561 ㅣ 등록일 : 2012년10월10일 ㅣ 발행.편집인 :김대웅ㅣ청소년보호책임자:김대웅
Copyright ⓒ 2012 고양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