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고양 칼럼전문 정보고양 라이프
전체기사보기
공지사항
편집  2020.01.25 [22:05]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항공대-보잉코리아, 제6회 보잉데이 개최
 
운영자   기사입력  2019/11/28 [11:47]

▲     © 운영자

한국항공대학교는 보잉코리아가 후원하는 ‘2019 보잉 데이(Boeing Day)’가 개최됐다고 28일 밝혔다.

항공대가 주관하는 보잉데이는 항공우주산업의 최첨단 트렌드를 이해하고 전공과 실무를 연결해볼 기회로 보잉코리아 임직원과의 토크 콘서트와 특강, 헬륨 소형 비행체 제작, 비행 대회를 진행하는 행사다.

이에 지난 27일 항공대 대강당에서 6회째를 맞는 행사에는 보잉코리아 에릭 존(Eric G. John) 사장이 ‘Partnering with Korea’를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존 사장은 글로벌 항공우주기업인 보잉이 한국시장에서 맡고 있는 역할과 사회공헌 활동에 대해 설명하고 앞으로의 목표도 소개했다.

이어 보잉 임직원과 학생들 간의 토크 콘서트가 진행됐다.

이번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헬륨을 이용한 소형 비행체 제작 및 비행 대회를 주제로 열렸다. 사전 예선을 통과한 20개 팀 60명의 학생들이 각자 개발한 소형 비행체로 트랙을 따라 비행하는 레이싱 경기를 치렀다.

평가를 맡은 보잉 임직원들은 각 팀의 퍼포먼스, 설계, 디자인, 발표 내용 등을 평가해 수상팀을 가렸으며 1위는 이종혁, 신동근, 권화평 학생으로 구성된 ‘HOXY’ 팀에게 돌아갔다.

1~4위 팀에게는 동계방학 해외탐방의 기회가 주어진다. 학생들은 미국 워싱턴주 에버렛에 위치한 보잉 팩토리(Boeing Factory)를 방문해 세계 최대 항공기 생산라인을 견학하게된다.

또 미 항공우주국(NASA)10개 우주개발기지 중 유인우주계획 총괄본부인 린든 B. 존슨 우주센터(Lyndon B. Johnson Space Center)에서 최상위 등급의 투어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항공대 경영학부 이상학 교수는 올해 보잉 데이는 학생들이 직접 비행체를 만들어보며 겪는 시행착오를 통해 전공지식이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배울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학생들이 가진 항공우주산업에 대한 꿈을 현실로 실현해볼 자리를 만들어준 보잉코리아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1/28 [11:47]   ⓒ gyjn.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초대석
귀가여성 흉기위협 2인조 납치강도 검거
일산경찰서(서장 손장목)는 10월 30일 오전2시50분경 경기 일산동구 중 ... / 이동석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 대곡~소사 복선전철 ‘일산역 연장 운행’...GTX-A노선 개통 시 /운영자
고양시, 수소연료 전지차 구매보조금 지원 /운영자
CJ, 고양 복합단지 브랜드 ‘CJ Live City’로 확정 /운영자
고양시, 불법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서비스 실시 /이기홍 기자
A형간염항체검사, 이제 일산동구보건소에서 받으세요 /이기홍 기자
고양시, 100세인 수당 등 장수노인 지원 강화 /이기홍 기자
제55대 고양경찰서장 김광석 총경 취임 /오순남
고양시, 전기자동차 구매보조금 지원...최대 1400만 원 /운영자
고양시 790번 버스, ‘서울역까지’ 연장 운행 /운영자
호반건설, ‘고양 향동 호반베르디움’ 오는 8일 모델하우스 오픈 /김대웅
  개인정보처리방침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광고 제호 : 주식회사 고양저널ㅣ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779번길 9,401호전화 031-966-8521, 등록번호 : 경기 아50561 ㅣ 등록일 : 2012년10월10일 ㅣ 발행.편집인 :김대웅ㅣ청소년보호책임자:김대웅
Copyright ⓒ 2012 고양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