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방탄소년단)리더 RM 김남준(25)을 주제로 경기 고양시 일산을 배경으로 한 동영상이 제작돼 화제가 되고 있다.
동영상을 제작한 곳은 고양시. 시는 김남준이 태어난 곳이 일산이라는 점에 착안해 5분2초 분량의 동영상을 제작했다.
하지만 실제 김남준이 출연한 것은 아니다. 댄스동아리 언노운 패밀리(Unkown Family) 7명이 BTS의 노래를 배경으로 시의 곳곳에서 춤을 추며 촬영했다.
동영상 첫 부분은 김남준이 유엔총회에서 연설한 내용을 담았다. 당시 김남준은 ‘저는 대한민국 서울 근교의 일산이라는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곳은 호수와 언덕이 있고 매년 꽃 축제가 열리는 아름다운 곳입니다’라고 소개했다.그러면서 댄스 팀이 그가 다녔던 일산의 신일중학교와 라페스타, 웨스턴돔, 호수공원 등을 배경을 춤을 추며 그를 드러냈다.
시의 동영상 제작은 언론홍보담당관 측이 김남준이 SNS를 통해 일산에 대한 애정을 나타낸 것을 보고 착안해 시작됐다.
김남준은 그의 생일 하루전날 SNS에서 일산에 몰래가서 춤을 춰볼까라는 언급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그가 올 것으로 예고된 지난 9월21일 호수공원 노래하는 분수대에서 환영행사를 예정했으나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이 염려돼 취소하면서 불발됐다.
주시운 언론홍보담당관은“김남준과 시와의 교감은 전혀 없었지만 일산에서 학교를 다녀 친구들도 있고 해서 올 수 있겠다는 생각에 기대했는데 돼지열병 때문에 아쉽게 됐다”며“김남준이 세계적인 스타가 된 이후 유엔총회 연설에서도 고향인 일산을 애틋한 마음으로 표현한 것을 보고 동영상 제작을 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