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고양 칼럼전문 정보고양 라이프
전체기사보기
공지사항
편집  2019.08.24 [22:06]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브랜드화,고품질 재배 위한 ‘고려새싹인삼 협동조합’ 창립
뿌리와 줄기, 잎을 함께 먹는 ‘새싹인삼’ 판로개척 위해 뭉쳤다
 
운영자   기사입력  2019/05/24 [16:19]

▲     © 운영자


뿌리와 줄기
, 잎을 함께 먹는 새싹인삼을 재배하는 농업인들이 국민건강과 발전을 위한 공동모색을 위해 조합을 결성했다.

전국의 새싹인삼 재배농가 17명은 경기 김포시에 고려새싹인삼협동조합사무실을 마련하고 이사장에 권동익 씨를 선출해 창립총회를 가졌다고 24일 밝혔다.

새싹인삼은 보통 뿌리를 먹는 인삼과 달리 뿌리와 줄기, 잎을 함께 먹는 샐러드용으로 인기가 있는 건강한 기능성 식재료로 사포닌 함량은 6~8배나 많다.

특히 4년 이상 키워야하는 일반 인삼에 비해 1개월15~2개월 정도 재배해 수확 할 수 있고 온실 등에서 무 농약 재배 등이 가능하다.

이런 장점으로 새싹인삼은 지난1월 국내 대표 수출품목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관하는 ‘2018 미래클 K-Food 프로젝트에서 베스트(Best)5’ 에 선정되기도 했다.

그러나 소비자들에 대한 홍보부족과 품질 좋은 묘삼재배 기술부족, 장기적인 저장에도 어려움이 있어 활성화에는 속도가 더딘 편이다.

이에 조합원들은 각자의 재배기술과 판매 방법으로 하던 것을 공동으로 품질 좋은 묘삼을 재배하고 공동판매로 농수산물 도매시장, 대형마트 등을 통하여 판매할 계획이다.

권동익 이사장은 현대인들의 웰빙문화 선호에 힘입어 새싹인삼의 소모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려새싹인삼은 브랜드화를 통한 고품질의 새싹인삼 재배로 소비자들에게 건강기능식품으로 다가서고 새싹인삼 업계는 한 단계 더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     © 운영자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24 [16:19]   ⓒ gyjn.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초대석
귀가여성 흉기위협 2인조 납치강도 검거
일산경찰서(서장 손장목)는 10월 30일 오전2시50분경 경기 일산동구 중 ... / 이동석
가장 많이 읽은 기사
CJ, 고양 복합단지 브랜드 ‘CJ Live City’로 확정 /운영자
한국항공대와 보잉이 함께하는‘보잉데이’성료 /운영자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운영자
A형간염항체검사, 이제 일산동구보건소에서 받으세요 /이기홍 기자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 /운영자
'한강 몸통 시신' 피의자, ‘먼저 시비 걸고 반말해서 살해’ 진술 /운영자
고유권한 vs 권한남용...고양시 내 맘대로 발주 논란 /운영자
정재호 국회의원, ‘도시재생 활성화 주민들께 결과 보여 줄 때’ /운영자
브랜드화,고품질 재배 위한 ‘고려새싹인삼 협동조합’ 창립 /운영자
고양시 백석동 소각장,‘다이옥신’ 법적 기준치보다 낮다 /운영자
  개인정보처리방침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광고 제호 : 주식회사 고양저널ㅣ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779번길 9,401호전화 031-966-8521, 등록번호 : 경기 아50561 ㅣ 등록일 : 2012년10월10일 ㅣ 발행.편집인 :김대웅ㅣ청소년보호책임자:김대웅
Copyright ⓒ 2012 고양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