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고양 칼럼전문 정보고양 라이프
전체기사보기
공지사항
편집  2019.07.17 [07:04]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양도시관리공사, 도시재생 우수도시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운영자 기사입력  2019/06/18 [14:51]

▲     © 운영자

고양도시관리공사(이하 공사)‘2019 대한민국 도시재생 심포지엄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SBS CNBC,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행정안전부 등이 후원하는 심포지엄은 지난 17일 함께 만드는 도시재생, 실질과 가치라는 주제로 마련됐다.

심포지엄에서는 각 지자체의 여건에 맞는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타 지자체의 발전적 사업 추진 확산을 위해 우수도시·단체 표창이 수여됐다.

이에 공사는도시재생을 통한 지방도시 활성화부문에서 실현가능한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아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공사는 올해 상반기 능곡지역이 지역별균형배분의 열악한 조건에서도 시의 5번째 도시재생뉴딜사업지역에 선정되면서 시가 뉴딜사업 최다 지자체라는 명성을 얻는데 기여했다.

특히 공사가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부분은골목상권 활성화로 도시재생뉴딜사업지역 중 화전, 일산, 능곡 등 3곳을 이를 위한 일반근린형으로 추진한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능곡지역의 선정과정에서 능곡시장 상권 활성화 프로그램과 찾아가는 도시재생대학 운영을 통해 상권 활성화의 핵심 주체인 능곡전통시장 상인의 참여를 이끌어냈다.

또 향후 능곡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면밀한 상권분석을 통해 내실 있는 사업추진을 지원할 예정이다.

공사는 지난해 시로부터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업무를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으며 같은 해 물리적 사업 수행을 위한 재생사업팀을 신설해 종합적 지원이 가능한 체계를 마련했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도시재생사업 본격 추진 이전 단계의 주민공모사업인(Go)우리사업과 주택개량사업, 유휴공간을 활용한 창업공간 지원 사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공사 내 재생사업팀은 사회주택 공급과 소규모 주택정비사업 타당성 검토 수행을 통해 고양형 도시재생 사업 추진기반 조성과 주민 체감도를 높일 수 있는 사업추진을 준비하고 있다.

또 오는 10월에는 고양도시포럼을 시와 공사의 공동 추진으로 해외 선진 사례의 경험을 공유하고 대안 모색을 통해 시의 도시재생을 준비할 방침이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6/18 [14:51]  최종편집: ⓒ gyjn.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초대석
귀가여성 흉기위협 2인조 납치강도 검거
일산경찰서(서장 손장목)는 10월 30일 오전2시50분경 경기 일산동구 중 ... / 이동석
가장 많이 읽은 기사
고양시, 불법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서비스 실시 /이기홍 기자
고양시 790번 버스, ‘서울역까지’ 연장 운행 /운영자
고양시 일산지역 토착 폭력조직(일산식구파) 1심 선고 결과 /이기홍 기자
‘음주후가 더 무서운 까닭’...술 먹은 다음날 아침에는 운전피해야 /운영자
고양시, 특허공법 심의위한 ‘공법선정위원회’ 운영 /운영자
브랜드화,고품질 재배 위한 ‘고려새싹인삼 협동조합’ 창립 /운영자
평택시청 관계자 고양시 민원콜센터 방문 /이기홍 기자
‘모기 잡으려다 TV 잡았네’...‘전자 모기채’ 주의 /운영자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 /운영자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사)한국미래청소년환경단 김진호 총재 /운영자
  개인정보처리방침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광고 제호 : 주식회사 고양저널ㅣ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779번길 9,401호전화 031-966-8521, 등록번호 : 경기 아50561 ㅣ 등록일 : 2012년10월10일 ㅣ 발행.편집인 :김대웅ㅣ청소년보호책임자:김대웅
Copyright ⓒ 2012 고양저널.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