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종합고양 칼럼전문 정보고양 라이프
전체기사보기
공지사항
편집  2019.03.23 [15:04]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이재준 시장, 신년 기자회견...“고양시를 깨어있는 도시로”
 
운영자 기사입력  2019/01/09 [17:28]

▲     © 운영자

이재준 시장은 고양시는 수십 년간 국가 안보와 서울의 주거먹거리 문제 해결을 위해 희생해 왔다그러나 보상은커녕 재정난과 불합리한 부담만 더욱 가중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고양시의 발목을 잡는 규제와 부담 떠넘기기에 강력히 대응하는 한편, 새롭게 찾아온 기회와 미래에는 과감히 투자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시장은 지난 8일 신년 기자간담회를 열고 주거 기능 확대에 급급해 도시 고유의 을 잃어버린 고양시의 불합리한 희생은 줄이고 새로운 기회는 적극 활용해 더 이상 밤에 잠들러 오는 도시가 아닌 낮에도 깨어있는 활기찬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날 발표된 시의 5대 역점 분야는 시민 일자리 창출 평화경제로 자족도시 실현 대화에서 지축까지의 균형발전 1순위 SOC인 환경에 대한 투자 교육복지안전 등 생활밀착형 사업 추진을 들었다.

또 신청사 건립을 본격화하고 평화경제특별시와 특례시를 본격 시동을 다짐했다.

35년이 경과된 시청의 신청사 입지를 선정하고건립 추진해 평화경제특별시의 행정 컨트롤타워로서 위상을 강화한다는 것이다.

일산테크노밸리 조기착공으로 경제자족실현도 밝혔다.

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등 5개 대형개발사업을 묶은 고양테크노밸리와 국제철도역 유치를 추진하는 대곡역세권 개발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한다.

LH무책임한 택지개발에 대해서도 또 다시 강경 대응 방침을 쏟아냈다.

주거단지로의 잦은 용도변경, 막대한 이익은 챙기고 기반시설 조성은 지자체에 떠넘겨 온 나몰라라 식공공개발로 시를 베드타운으로 전락시키는 데 일조해 왔다고 성토했다.

이 시장은 시의 가장 값진 SOC ‘환경에 대폭 투자를 밝혔다.

이 시장은 시의 가장 큰 SOC는 환경이라며환경은 이제 생존권의 문제이며, 우선순위가 아닌 결단의 문제라고 강조했다.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요즘 공감
기사입력: 2019/01/09 [17:28]  최종편집: ⓒ gyjn.co.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초대석
귀가여성 흉기위협 2인조 납치강도 검거
일산경찰서(서장 손장목)는 10월 30일 오전2시50분경 경기 일산동구 중 ... / 이동석
가장 많이 읽은 기사
한양파인CC 골프연습장 개장...60타석, 비거리 300m /운영자
패티김 은퇴기념 콘서트 /운영자
발효가스 때문에 ‘펑’ 이제는 걱정마세요...‘숨 쉬는 병마개’ 특허 받은 박순흥 씨 /운영자
고양시, 버려진 공간 주민 공동체 공간으로 탈바꿈 /운영자
고양시, 불법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서비스 실시 /이기홍 기자
고양시, ‘제1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경영대전’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수상 /운영자
제8대 김경주 덕양구청장 취임식 열려 /변동하 기자
'일산 더샵 그라비스타' /운영자
김성도 소장…육군 제30사단장으로 취임 /운영자
〔포토〕‘나도 한 힘 보태야지’...(사)한국미래청소년환경단 김진호 총재 /운영자
  개인정보처리방침회사소개광고/제휴 안내기사제보보도자료기사검색
광고 제호 : 주식회사 고양저널ㅣ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호국로 779번길 9,401호(주교동 서현빌딩)전화 031-966-8521,010-3137-3308 등록번호 : 경기 아50561 ㅣ 등록일 : 2012년10월10일 ㅣ 발행.편집인 :김대웅ㅣ청소년보호책임자:김대웅
Copyright ⓒ 2012 고양저널. All rights reserved.